티스토리 블로그 설정메뉴에서 수익을 클릭해보면 위의 이미지가 나온다.
하단에는 네가지의 광고 플랫폼이 나와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플랫폼 별 장단점을 비교해보자.
첫번째 나오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다.
구글에서 검색 후 블로그에 유입되면 블로그 내용에 온라인 광고가 노출된다.
HTML 기반의 광고이고 한번 수익이 나면 꾸준히 나기로 알려져있다.
블로그 광고중 가장 수익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 심사기준이 까다롭고 오래걸려 승인이 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두번째로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이다.
네가지 플랫폼 중 두번째로 승인이 빠르고 간편한 심사 기준과 수익 지급이 빠르다고 알려져있다.
내 블로그의 모양에 따라 올릴수 있는 광고를 많이 체크할수있다.
심사기준은 블로그 개설이 1달 이상이 되고 3개월내 새글이 20개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다.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면 별 문제 없을 것이다.
간편하고 빠른 수익 지급이 장점이지만 네가지 플랫폼 중 수익은 낮은 편이다.
세번째로 데이블 (Dable) 이다.
사진에 설명이 나와있듯 개인화 추천을 통한 트래픽 및 주목도를 상승시키고 블로그에 딱 맞는 알고리즘 및
디자인 지원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 효과적이고 강력한 테스크 툴을 제공한다지만 다른 광고 플랫폼과
큰 차이는 없는듯 하다.
연동조건이 어마무시 한데 이제 막 블로그를 개설한 블로거라면 연동하기 힘들듯 하다.
최근 7일 방문수 1000 이상이고 공개 발행 글이 50개 이상이어야 한다.
특별한 기술과 아이템이 없다면 오래 걸릴것으로 생각된다.
네번째로 텐핑 (Tenping) 이다.
텐핑은 네가지 플랫폼 중에 가장 승인이 빠르며 별도의 심사없이 블로그연동이 가능하다.
단 나머지세개의 플랫폼과 다르게 텐핑사이트에 회원가입후에 연동가능하다.
연동도 쉽고 광고 올리기도 쉽지만 수익률을 낮은 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플랫폼을 비교해보았다.
지금은 애드핏과 텐핑만 연동이 되어 있는 상태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면 수익성이 가장 높으니
구글 애드센스 쪽으로 광고를 몰아서 올릴예정이다.
수익이 100$ 이상되야 계좌연동이 가능한데 추후 수익 인증 글을 올리며 계좌 연동 글도 써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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